Leaders Home > News  
 
 
 
 
 
 
 
 
CEO Lounge
CEO Lounge -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한국청소년전북연맹, 한국에머슨, 효성기술원장, 서울연구원, 더울라이스 그룹, 한국사서협회,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다임러 트럭 코리아, 건국대학교 법학대학원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29대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회장에 조강훈 후보 당선



29대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 한국예총) 회장에 서양화가인 조강훈(63) 전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이 당선됐다. 한국예총은 228일 오후 2시 서울 양천구 목동 소재 방송회관 2층 코바코홀에서 제29대 회장 선거를 실시한 결과, 조강훈 후보가 당선됐다고 발표했다. 조강훈 회장의 임기는 당선 즉시 시작됐다.

조강훈 회장은 당선 인사말을 통해 “130만 회원을 보유한 한국예총을 글로벌 예술문화의 허브이자 최고의 예술 메카로 만들어 갈 것이라며 앞으로 대한민국 예술인을 위한 모든 일에 앞장서 한국예총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조강훈 회장은 선거 공약으로 예총 위기의 현주소에 대한 확실한 실태 파악과 진단을 통해 회원협회와 공감하고 혁신해가는 협업의 장을 만드는 혁신 예총협의체 규정과 질서를 훼손하면서 이를 준수하지 않고 위기를 초래한 요인을 분명하게 살펴 바르게 조치하는 바른 예총변화한 시대와 변화할 시대를 명확히 읽어내 회원과 함께 대안을 만들어 신뢰를 회복하고 국민으로부터 사랑을 받는 희망 예총을 제시했다.


  

한국청소년전북연맹

김왕규 총장 취임식·임원 위촉식 열려



지난 313일 한국청소년전북연맹(샛별, 아람, 누리, 한별단) 총장 취임식 및 임원 위촉식이 열렸다. 이날 신임 총장으로 군산교육지원청 김왕규 교육장이 취임했으며, 부총장으로는 완주교육지원청 김난희 교육장이 임명됐다. 이와 함께 각 분과별 위원장 및 지역별 책임지도자 협의회장 위촉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청소년연맹 임호영 총재를 비롯한 이상익 사무총장 등 중앙연맹 임직원들이 참석, 취임과 위촉을 직접 축하해 행사의 열기가 더욱 뜨거웠다. 김왕규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청소년 단체활동이 올바른 인성 함양, 사회성 발달, 학교생활 적응 등에 많은 도움이 되는 장점을 최대한 널리 알리고, 우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함께 동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에머슨

정재성 신임 대표이사 선임



글로벌 기술 및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한국에머슨이 정재성 전무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정재성 신임 대표이사는 2006년 한국에머슨에 입사해 발전 및 수처리 사업 부문 프로젝트 매니저부터 이사, 상무를 거쳐 비즈니스 전반을 이끌며 성과와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국내외 다수 메가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터빈과 디지털 발전기 제어(DGC, Digital Generator Control), 사이버 보안 및 시뮬레이터 솔루션 등 한국 전력 시장에서 에머슨의 선도적 위치를 구축해왔다.


  

효성기술원장

노기수 전 LG화학 사장 영입



효성이 34일 노기수 전 LG화학 사장을 효성기술원장 부회장으로 영입했다고 최근 밝혔다. 신임 노기수 부회장은 서울대 화학공학과 졸업 후, 한국과학기술원 화학공학과에서 석사와 박사를 지낸 석유화학 분야의 기술 전문가이다. 노 부회장은 2001~2005년 일본 미쓰이화학에서 연구책임자를 역임했다. 이후 2005년부터 2021년까지 LG화학에서 폴리올레핀연구소장 고무특수수지사업부장 기능수지사업부문장 재료사업부문장 중앙연구소장 CTO 등을 거치며 국내 화학 산업의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서울연구원

18대 원장에 오균 건국대 석좌교수 임명



서울연구원 이사회(이사장 정종호)223일 이사회를 개최, 서울연구원 제18대 원장(임기 3)으로 오균(吳均) 건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좌교수를 선임했다. 오균 신임 원장은 32여 년간 공직에 근무하면서 대통령비서실 국정과제비서관,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차관급) 등을 역임했고, 현재는 국무총리 소속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오균 신임 원장은 한국행정연구원 초청연구위원, 한국외국어대학교 및 국립부경대학교 초빙교수 등을 거쳐 현재는 건국대 행정대학원 석좌교수로 재직하는 등 국책 연구기관과 대학에서 활발한 정책 연구 활동을 수행해왔다.


  

더울라이스 그룹

GKN 파우더 메탈러지의 신임 최고 경영자 임명



자동차 부문에 중점을 둔 전문 엔지니어링 회사인 다울라이스 그룹(Dowlais Group Plc)이 장-마크 더부이스(Jean-Marc Durbuis)GKN 파우더 메탈러지(GKN Powder Metallurgy)의 새로운 CEO로 임명했다. -마크는 312일에 회사에 합류한다. 이번 임명은 디에고 로랑(Diego Laurent)GKN에서 31년 동안 근무한 후 회사를 떠난 데 따른 것이다. -마크는 GKN 파우더 메탈러지가 사업을 위한 중요한 전략적 기회인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을 위해 스스로 입지를 다지면서 광범위한 상업, 운영 및 리더십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마크는 20년 동안 화학 부문에서 여러 고위 임원직을 역임하면서 복잡하고 까다로운 사업에서 글로벌 팀을 이끌었다. -마크는 모든 운영 기능에 걸쳐 입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러 집행 위원회 및 이사회의 위원이었다.


  

한국사서협회

회장에 한국도서관산업협회 박종희 이사장 선출



한국사서협회는 224일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한국도서관산업협회 박종희 이사장을 제8대 협회장으로 선출했다. 박종희 신임 협회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공직자 사서(사서교사)들의 헌신과 희생으로 설립된 협회가 이뤄낸 많은 업적을 생각하면 도서관 밖 사서로서 가슴이 뭉클하다며 지난 6년 동안 협회장으로서 소임을 다한 전() 김영석 회장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 박종희 회장은 임기 동안 우리 사서들의 권익 문제 개선과 해결을 위한 대외, 대정부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우리 협회에 젊은 사서들을 영입해 활력이 넘치는 협회로 일신하겠다고 신임 협회장으로서 앞으로 의지를 밝혔다.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한희 제7대 총장 취임



한희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제7대 총장이 지난 223일 공식 취임했다.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이하 SMIT)223() 오후 2KGIT센터 4SMIT 미디어홀에서 제7대 한희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조광제 학교법인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이사장과 외부 주요 인사 및 학내 교직원과 학생이 함께 참여해 진행했다. 한희 총장은 취임사에서 SMIT가 인공지능(AI) 시대 강소대학의 민첩함과 기업가 정신으로 혁신을 선도해 갈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AI와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를 전 대학 차원의 인재 핵심 역량으로 수용하고, AI/XR 기반 메타버스 공간에서 글로벌 시장 교육 경쟁력을 갖춰 건학 이념에 따라 시장 가치를 설계·실험하는 교육으로 공헌하는 포부를 밝혔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신임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에 박민성 상무 선임



다임러 트럭 코리아(대표이사 안토니오 란다조)는 신임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에 박민성 상무를 선임했다고 최근 밝혔다. 박민성 상무는 1968년생으로 다임러 트럭 코리아 합류 전 글로벌 승용 브랜드의 국내외 지사를 두루 거치며 28년 간 자동차 애프터 세일즈 분야에서 서비스 마케팅 및 기획, 딜러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지난 2016년부터 2022년까지 아우디 코리아에서 애프터 세일즈 부문 총괄을 6년간 역임하며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서비스 센터 경쟁력 강화를 이끌었다. 이외에도 포르쉐 중국 지사를 비롯한 피아트 크라이슬러 아시아-태평양 지역 본부에서 서비스 네트워크 개발 및 지원 업무를 담당한 바 있다.


  

건국대학교 법학대학원

대법관 출신 안철상 동문 법학전문대학원 석좌교수로 임명



건국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이 대법관 출신 안철상 동문(법학 76)을 법학전문대학원 석좌교수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올해 11일 퇴임한 안철상 전 대법관은 38년간의 법관 생활을 마치고, 모교인 건국대에서 석좌교수로 후학 양성에 나선다. 안 석좌교수는 약 38년간 민사재판, 형사재판, 행정재판 등을 두루 맡으면서 소탈하고 부드러운 성품과 해박한 법률 지식으로 법원 내외부에서 두터운 신뢰를 받아 왔다. 사법행정에 대한 경륜도 풍부하며, 행정법 분야와 민사집행법 분야에서 권위자로 정평이 나 있다. 또 서울고법에서도 행정재판부를 담당하면서 공법 분야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2024-04-01]
 
 
No 제목 보도일 조회
686 CEO Lounge -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한국청소년.. 2024-04-01 127
685 CEO Lounge - 강서구시설관리공단, 신한금융지주회사, .. 2024-03-01 266
684 State of Business - 아이이에스지, 한국저영향개발협회.. 2024-03-01 268
683 CEO Lounge - HD현대, 두산에너빌리티, 무하유, 한화.. 2024-02-01 405
682 Hotel & Travel - 더웨이브컴퍼니, 카모아, 선전시 문화.. 2024-02-01 405
 
    1  l 2  l 3  l 4  l 5  l 6  l 7  l 8  l 9  l 10